스포츠분석/농구

1월 19일 농구 부산KCC vs 창원LG, 안양정관장 vs 서울삼성, 하나원큐 vs KB손해보험 경기 분석 추천픽

ONELIFE 2024. 1. 19. 14:07
728x170

부산KCC vs 창원LG

 

 

◈부산KCC


디비 상대로 경기 내내 접전을 가져갔지만 분패했습니다. 동점을 만들고 나선 마지막 수비 포제션에서 상대 야투 시도를 잘 막아냈지만 세컨리바운드를 내줬고 결승 3점포를 허용했습니다. 라건아가 벤치에서 나와 풀타임 가깝게 뛰며 28득점 15리바운드로 맹활약했고 허웅과 정창영등이 잘해줬기에 아쉬운 패배였습니다. 야투 난조로 인해 이승현을 길게 쓰지 못한 점도 있었습니다.

 


◈창원LG


전반기를 4위로 마쳤습니다. 마레이의 믿기 어려운 2라운드 활약을 앞세워 2위까지 치고 올라가기도 했었지만 3라운드 이후로는 다소 버벅거렸습니다. 그러나, 부상으로 몇 경기를 쉰 마레이가 돌아온 이후로는 다시 선두권 추격에 나섰습니다. 이재도와 OTT스타 이관희등 베테랑들도 역할을 꾸준히 하기에 후반기에는 더 좋은 성적을 노리고 있습니다.



◈코멘트


부산KCC의 승리를 봅니다. 송교창이 4주 진단을 받았기에 다음달 초까지는 출전이 어려운 홈팀이지만 최준용이 4번으로 나설 수 있고 양홍석 상대로 사이즈의 우위를 살릴 것입니다. 또, 마레이를 상대할 라건아가 탄탄한 상체를 앞세워 골밑 리바운드 싸움을 밀리지 않을 것입니다. 백코트 생산력에서는 KCC가 뒤지지 않기에 승리를 노릴만 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부산KCC 승

[[핸디]] : 부산KCC 승

[[U/O]] : 오버 ▲

 

 


 

안양정관장 vs 서울삼성

 

 

◈안양정관장


후반기 첫 경기에서 소노에 패했습니다. 올스타전에도 출전한 먼로가 검진 결과 다시 부상이 발견되며 교체 얘기가 나오는 상황에 홀로 나선 카터가 32득점을 기록했고 최성원과 이종현등이 두 자리수 득점을 기록했는데 벤치 득점이 8점에 불과했습니다. 아반도를 비롯한 부상자들의 이탈로 인해 벤치가 헐거워진게 아쉬웠습니다.

 


◈서울삼성


리그 최하위 팀인데 크게 반등 가능성이 보이지 않습니다. 은희석 감독이 팀을 떠나고 대행으로 나서는 김효범이 어느 정도 역할을 해주고 있긴 하지만 전력의 열세를 극복하지는 못하는 모습입니다. 허벅지 부상으로 인해 전반기 마지막 여러 경기를 결장했던 코번이 돌아올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이원석이 코뼈 부상으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백코트의 기대감은 여전히 떨어집니다.



◈코멘트


정관장의 승리를 봅니다. 삼성은 길게 휴식한 코번이 이 경기에 돌아올 가능성이 높고 이원석도 마스크를 쓰고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골밑의 우위를 가져갈 수는 있어도 스윙맨 포지션에서 득점해줄 선수가 없습니다. 최성원과 배병준이 외곽에서 3점슛으로 득점에 가담할 수 있고 외곽이 좋은 카터가 상대 빅맨을 골밑에서 끌고 나올 홈팀이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안양정관장 승

[[핸디]] : 서울삼성 승

[[U/O]] : 오버 ▲

 


 

 

하나원큐 vs KB손해보험

 

 

◈하나원큐


수요일 경기에서 우리은행에 패했습니다. 공격 리바운드 7개 포함 골밑 대결에서 밀리지 않은 양인영이 10득점 이상을 기록하며 활약했지만 다른 선수들이 부진했습니다. 썸 상대로 잘했던 신지현과 정예림등의 야투가 터지지 않았고 추격할 의지가 부족했습니다.

 


◈KB손해보험


후반기 첫 경기에서 라이벌인 우리은행을 제압했습니다. 원정이었고 상대의 거친 수비에 고전한건 사실이지만 허예은이 볼핸들러로 나서 경기 조율을 잘했고 박지수의 골밑 존재감이 대단했습니다. 사상 첫 전라운드 MVp에 도전 중인 박지수가 본인의 월등한 사이즈를 잘 활용하고 있고 강이슬과 허예은의 지원도 확실하기에 우승에 도전합니다.



◈코멘트


케이비의 승리를 봅니다. 하나원큐가 이번 시즌 썸에 강점을 보이며 4강을 노릴 전력인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케이비와 우리은행등 양강 상대로는 전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양인영도 박지수 상대로 어려운 경기가 예상됩니다. 강이슬과 허예은의 외곽포도 살아난 케이비가 무난하게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B손해보험 승

[[핸디]] : 하나원큐 승

[[U/O]] : 언더 ▼

 


 

 

그리드형